클레이튼 에코시스템 파트너에 리퀴드·쟁글·피크 3사 합류
클레이튼 에코시스템 파트너에 리퀴드·쟁글·피크 3사 합류
  • 정유림 기자
  • 승인 2020.05.21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투데이 정유림 기자] 그라운드X(대표 한재선)의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Klaytn)이 생태계 확장을 위해 협력하는 에코시스템 파트너로 리퀴드글로벌(Liquid Global), 쟁글(Xangle), 피크(PEAK) 3곳을 신규 유치했다고 21일 밝혔다.

클레이튼은 블록체인 생태계 확장을 위해 블록체인 지갑, 금융기관, 가상자산(암호화폐) 거래소, 블록체인 통계 사이트 등과 협력하고 있다.

이번에 새로 합류한 에코시스템 파트너사는 총 3곳이다. 리퀴드글로벌은 싱가포르 소재 글로벌 거래소로 지난해 기준 연 거래량이 약 678억 달러(약 83조원)에 달한다. 클레이튼은 특히 리퀴드글로벌과 가상자산 클레이(KLAY), 클레이튼 기반 토큰(Klaytn Compatible Token, KCT) 유통 확대를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가상자산 공시 플랫폼 쟁글(Xangle)도 합류한다. 클레이튼은 지난해부터 쟁글을 통해 서비스 출시 등 주요 내용을 공시해 오고 있는데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공시 체계를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이들과 함께 합류한 피크는 모바일 게임을 PC에서 즐길 수 있는 환경을 구현하는 앱 플레이어 개발 업체다. 기존 앱 플레이어에 블록체인을 활용한 보상 및 검증, 보안 시스템 등을 접목시킨 게임 플랫폼을 구현했다. 두 회사는 앞으로 클레이튼 플랫폼을 기반으로 구동되는 블록체인 게임 활성화, 대중화를 위해 협력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