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포인트파트너스, ‘블록파티 제2기’ 마감...3개팀에 상금 수여
블루포인트파트너스, ‘블록파티 제2기’ 마감...3개팀에 상금 수여
  • 황치규 기자
  • 승인 2018.07.10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크 전문 액셀러레이터 블루포인트파트너스(대표 이용관)가 7월 5일부터 7일까지 사흘간 드림플러스 강남에서 개최한 블록체인 개발자 양성 부트캠프 ‘블록파티(Block Party) 제2기’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암호화폐 거래소 ‘고팍스’, 블록체인 생태계 허브 ‘업그라운드’, 블록체인 에듀테크 서비스 ‘킹스랜드’, 디지털 자산 리딩펀드 ‘블록워터캐피털’, 그리고 아마존웹서비스,  크립토서울, 퀀트스탬프, 한빛코 등 다양한 기업 및 기관들도 함께 참여했다.

1기에 이어 그 규모를 두 배로 확장한 이번 행사는 블록체인 기술 개발 교육 및 멘토링 등 블록체인 개발 역량을 높일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미국 UCLA 블록체인랩과 대퍼네트워크의 창립자인 에릭 정 대표가 프로그램을 이끌었고 컨센시스, 아이캐시, 캐리프로토콜, 해시드에서 활동하는 블록체인 전문가들이 멘토로 참여했다.

마지막 날인 7일에는 사흘간 진행된 개발 교육과 실습, 프로젝트 팀 활동을 완수한 참가자들이 새로운 팀을 구성해 디앱 개발 및 실제 기능 구현을 보여주는 열띤 경연이 진행됐다. 6개팀이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아이디어들을 선보였다.

프로젝트 발표 최우수상은 저조한 투표 참여의 문제를 블록체인 복권 기술 리워드로 개선하겠다는 아이디어를 담은 ‘Votelottery(보트로터리)’팀 4명의 개발자에게 돌아갔다. 탈중앙화 공유숙박 서비스 ‘Tema bnb(테마 비앤비)’와 블록체인 풋볼 에이전트 서비스인 ‘Eth Football manager(이더리움 풋볼 매니저)’ 팀이 2등과 3등을 수상했다. 각 수상팀에게는 암호화폐인 이더리움이 우수상금으로 수여됐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